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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파기절차 및 시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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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 및 관리적 대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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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기술적 대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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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관리적 대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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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 취급방침 개정일은 2012년 8월 1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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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수수집정보: 상호명, 매장전화번호, 대표자 또는 점주명, 휴대폰 번호, ID, 비밀번호,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접속 IP, 결제 기록, 이용 정지 기록
필수수집정보의 목적:
1) 서비스 제공
가. 회원이 운영하는 매장을 방문하는 손님을 관리하기 위한 고객관리, point 관리, 쿠폰 및 스탬프 서비스
나. 별도의 웹페이지(Backoffice)를 통해 회원이 운영하는 매장의 매출, 주요 매출 상품 목록, 회원 등급, 방문 횟수 등의 변동 및 기간별 추이를 조회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
다. 상기 서비스의 원활하고 편리한 제공을 위하여 부가적으로 지원되는 서비스
2) 회원 관리
가.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회원 식별
나. 불량회원의 부정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다. 고객상담, 고객불만 접수 및 처리, 분쟁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라. 고지사항 전달
3) 서비스 모니터링
가. 정상 사용 여부 확인
4) 개인맞춤서비스 및 마케팅/광고 활용
가. '개인정보의 수집항목'에 기재된 정보 및 이를 조합?분석한 정보를 이용하여, 서비스 개발 및 개선, 서비스 관련 문의 등에 대한 개인맞춤 상담?정보 제공, 개인 맞춤 서비스
5) 통계분석
가.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인구통계학적 분석자료(서비스 이용 통계 등) 또는 지역 시장 조사 자료(연령별, 성별, 지역별 통계분석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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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집의 목적: 변경사항의 공지 및 서비스의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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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파기 절차 및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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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파기절차 및 시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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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 및 관리적 대책
'서비스'에서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기술적 대책과 관리적 대책을 마련하고 있으며, 이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가. 기술적 대책
'서비스'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ㆍ 고객님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ㆍ '서비스'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ㆍ '서비스'는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ㆍ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나. 관리적 대책
ㆍ '서비스'는 개인정보의 안전한 보호를 위하여 주요 시스템 및 설비에 대하여 외부 전문기관으로부터 정보보호관리체계 인증 등 객관적인 인증을 받아 운영되고 있습니다.
ㆍ '서비스'는 고객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및 관리에 필요한 절차 등을 마련하여 소속 직원으로 하여금 이를 숙지하고 준수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ㆍ '서비스'는 고객님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이용자를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ㆍ '서비스'는 컴퓨터를 이용하여 고객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경우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가진 담당자를 지정하여 식별부호(ID) 및 비밀번호를 부여하고, 해당 비밀번호를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습니다.
ㆍ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ㆍ 신규직원 채용 시 정보보호서약서 또는 개인정보보호서약서에 서명함으로 직원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여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ㆍ 직원 퇴직 시 비밀유지서약서에 서명함으로 고객의 개인정보를 취급하였던 자가 직무상 알게 된 개인정보를 훼손ㆍ침해 또는 누설하지 않도록 하고 있습니다.
ㆍ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히 하고 있습니다.
ㆍ 서비스이용계약체결 또는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고객의 신용카드번호, 은행결제계좌 등 대금결재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거나 고객에게 제공하는 경우 당해 고객이 본인임을 확인하기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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